공군 정보보호병으로 입대해 길고 길었던 21개월의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습니다. (24.01.08 ~ 25.10.07)공부하다보니 문득 까먹고 방치했던 블로그가 생각났습니다. 들어와보니 마지막으로 글 쓰고 벌써 1년 반이 지났더군요. 미루고 미루다가 블로그를 너무 방치하는 것 같아서 후기 글을 시작으로 다시 블로그를 조금 씩 해보려합니다.저는 특이하게도 소규모 부대로 자대 배치를 받은 뒤 특기와 전혀 다른 업무를 인수인계 받아서 다른 분들과는 많이 다른 군생활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정보보호병 장단점이라던가 그런 것에 대해 딱히 적을 말이 없습니다. 이런 이유 말고도 정보보호병에 대해선 다른 분들이 많이 적어주셨으니 생략하고 군생활 되풀이도 해볼겸 간략히 적었습니다. 면접 관련해서는 제가 입대 전에 블로그에..